본문 바로가기
HOT이슈

K-오컬트 열풍! <파묘>,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성공적 진출

by zizizic 2024. 2. 17.
728x90
반응형
SMALL

영화 '파묘' 포스터. 출처: 쇼박스

 

한국의 오컬트 미스터리 장르가 세계를 향해 그 매력을 과시하고 있다. '파묘'라는 이름의 대표작이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를 성공적으로 치러, 명실상부 K-오컬트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16일 오후 9시(현지시간)에 진행된 이번 상영은 첫 공식 상영으로, 이 작품을 기다려온 팬들과 국제 영화계의 주목이 집중된 시간이었다. 장재현 감독이 직접 참석해 작품에 대한 Q&A 시간을 가졌고, 이를 통해 작품의 깊이와 그의 예술적 철학에 대해 공유했다.

영화 '파묘' 장재현 감독. 출처: 쇼박스

 

상영 전부터 장재현 감독에게 사인 요청이 쇄도하는 등 현지에서의 인기를 입증하며, 상영 후에는 관객들로부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장르, 캐릭터, 메시지 등에 대한 관객들의 깊이 있는 질문들은 이 작품에 대한 높은 기대와 함께, 그들의 뜨거운 호평을 실감케 했다.

 

Q&A 진행자인 파비앙 티에트케는 '파묘'를 “영적인 것과 물질적인 것을 모두 망라한 대단한 영화”라고 극찬했다. 장재현 감독 역시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파묘'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 한국에서도 22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기회가 되신다면 완성본을 다시 관람해주시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그린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이는 일반적인 미스터리 장르와는 차별화된 K-오컬트라는 새로운 장르의 탄생을 알린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오는 22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 예정인 이 작품은 이미 국내외 영화 팬들 사이에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파묘' 포스터. 출처: 쇼박스

 

한편, '파묘'의 성공적인 월드 프리미어는 한국 영화계에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었다. K-오컬트라는 새로운 장르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한국 영화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재확인시켰다. 이를 통해 한국 영화가 세계적으로 더욱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성과는 장재현 감독의 뛰어난 연출 능력과 독창적인 시나리오,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력이 모두 어우러져 만들어진 결과물이다.

 

앞으로 이들의 활동에 더욱 기대가 쏠리며, '파묘'가 세계 영화 팬들에게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기대가 높아진다. '파묘'의 세계적인 성공은 K-오컬트의 시작에 불과하다. 앞으로도 한국 영화계는 더욱 다양하고 독특한 장르를 세계에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여러분의 좋아요/구독 댓글은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광고 클릭도....^^;;)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