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이고 강렬한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는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의 정규 2집 타이틀곡 '미친 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불과 두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2024년 2월 13일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이 획기적인 숫자를 기록한 에이티즈는 K-pop 역사에 한 획을 그어가고 있다. 이들의 음악과 비전이 얼마나 광범위한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지를 증명하는 순간이었다. 이 기록은 에이티즈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그룹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에 에이티즈는 정규 1집 '트레저 에피소드 파이널 : 올 투 액션'의 타이틀곡 '원더랜드'와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의 타이틀곡 '바운시' 뮤직비디오로도 각각 1억 뷰를 돌파한 바 있어, 이로써 통산 세 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미친 폼'은 아프로비트(Afrobeat) 리듬을 기반으로 한 댄스홀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멜로디와 가사가 특징이다. 이 곡은 에이티즈의 음악적 역량과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보여주는 곡으로, 그들의 열정과 투지를 담아냈다.
뮤직비디오는 '더 월드' 시리즈의 마지막 서사를 그려내며, 공개 7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 음악팬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는 에이티즈가 선보인 뮤비 중에서 최단 기간으로 1억 뷰를 돌파한 기록이다.
또한, '미친 폼'이 수록된 정규 2집을 통해 미국 '빌보드 200' 1위 및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2위를 차지하며 세계 양대 음악 시장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였다. 벅스 일간 앨범 차트 및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앨범 차트 1위, 독일 공식 음악 차트 11위 등 국내외 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에이티즈는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2024 월드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의 서울과 일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으며, 오는 28일에는 일본에서 싱글 3집 '낫 오케이'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은 그들이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의 위치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고 있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HOT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탕웨이", 아이유 신곡 뮤직비디오에 첫 출연…두 사람의 특별한 관계는? (0) | 2024.02.13 |
---|---|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미스터리 <파묘> 세계 첫 공개! (0) | 2024.02.13 |
"래퍼 나플라", 병역법 위반 혐의로 1년 수감 후 보석으로 석방, 복무기간 허위 조작 사건의 전말 (0) | 2024.02.13 |
<눈물의 여왕>, '김지원...여왕의 포스로 돌아온다', 3월 9일 첫 방송 (0) | 2024.02.13 |
"블랙핑크 리사", 할리우드 진출! HBO 인기 시리즈 '화이트 로투스' 시즌3 캐스팅 확정 (0) | 2024.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