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이슈

"파묘", 세계가 주목하는 영화,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섹션 공식 초청"

by zizizic 2024. 1. 18.
728x90
반응형
SMALL

출처: 쇼박스

 

우리나라 영화계가 다시 한번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최민식 주연의 영화 '파묘'가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섹션에 공식 초청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는 한국 영화가 세계 영화계에서 인정받는 또 다른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베를린국제영화제는 칸영화제, 베니스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분류되며, 다음달 15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파묘'가 초청된 포럼 섹션은 독창적이고 도전적인 색채와 독보적이고 신비로운 개성을 가진 영화들이 초청되는 부문으로, 과거에는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 김태용 감독의 '만추', 김지운 감독의 '장화, 홍련' 등이 공식 초청된 바 있습니다.

출처: 쇼박스

 

'파묘'는 묘 이장과 관련한 기이한 사건을 그린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로, 장재현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베를린국제영화제 측은 "작가주의적 영화와 장르 영화의 스펙트럼에 있는 올해 포럼 섹션 선정작 가운데, '파묘'는 장르 영화로서 가장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포럼 섹션의 수석 프로그래머 바바라 웜은 '파묘'에 대해 "풍부한 작품 세계를 보여주는 한국 영화계를 대표할 작품"이라고 소개하며 "뛰어난 장르 영화인 '파묘'를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장재현 감독은 의심할 여지없이 놀라운 연출가이며 작품 속 배우들 역시 탁월한 연기를 선보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쇼박스

 

이렇게 세계적인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파묘'는 오는 2월 극장에서 대중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이 영화가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그리고 세계 영화계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영화의 활약을 지켜봅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