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뉴스

"네이버, 대화형 AI '클로바X' 업데이트...컬리·원티드·트리플과 스킬 연동 확대"

by zizizic 2024. 2. 1.
728x90
반응형
SMALL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인 ' 클로바X (CLOVA X)'. 출처: 네이버

 

네이버가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인 '클로바X(CLOVA X)'의 업데이트를 통해 리테일 테크 서비스 ‘컬리’, AI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 등과 스킬(Skill) 연동을 확대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가 AI 기술의 발전과 활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이며, 사용자에게 AI를 통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편리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AI가 사용자의 일상에 더욱 깊게 녹아들며, 효율적인 삶의 도우미로 자리 잡고 있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각 서비스의 최신·전문 정보를 클로바X와 연동해 AI가 더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일상에서 클로바X의 사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으며,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원티드 스킬을 활성화한 클로바X 대화창을 통해 직무와 연차에 맞는 채용 공고를 한눈에 정리해서 보여주는 점은 특히 인상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채용 정보를 찾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지만, 클로바X를 통해 간편하게 맞춤형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또한 클로바X의 답변을 바탕으로 채용 지원이나 장소 예약, 상품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각 서비스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경로도 제공됩니다. 이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며, AI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을 확장하며, 문서 작성, 지식 탐색 등 생산성과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들과도 클로바X 스킬 도입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AI 기술 총괄은 “생성형 AI가 다른 시스템과 능동적으로 연결되며 복잡한 과업도 수행하는 능력이 앞으로 더 주목받을 것”이라며 “클로바X의 스킬 생태계를 확장하고 모델을 고도화하며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AI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런 변화와 혁신을 통해 네이버는 AI 기술을 통한 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사용자 경험 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AI가 우리의 일상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면서 네이버의 이런 노력은 소비자에게 큰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