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이슈

<오펜하이머> '각본 공개' 더 깊고 진한 이야기

by zizizic 2023. 12. 21.
728x90
반응형
SMALL

 

2023년의 블록버스터, <오펜하이머>의 각본이 대중들의 눈 앞에 드러났습니다. 이 각본은 누구나 무료로 열람 가능한 'Read the Screenplay' 시리즈의 일환으로 공개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관객들은 스크린 너머의 더 깊고 진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VOGUE

 

킬리언 머피가 연기한 주인공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담은 이 각본은 그 독특함으로 많은 이야기를 낳고 있습니다. 킬리언 머피는 "각본은 내가 읽은 것 중 최고였다. 놀란 감독은 매우 특이한 방식으로 각본을 썼다. 내가 한 번도 본 적 없는 1인칭으로 쓴 글이라 읽는 게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밝혔는데요.

 

이 각본은 대부분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시점에서 전개되는 1인칭 시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나는 ~을 한다", "나는 ~을 보았다"라는 표현을 통해 읽는 이로 하여금 더욱 강한 감정이입을 경험하게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로버트는 ~을 한다"라는 제 3자 시점으로 작성되는 각본과 차별화된 점이며, 이로 인해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시선을 더욱 선명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VOGUE

 

각본 속에는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승리와 실패, 원자폭탄 제작을 위한 그의 노력, 그리고 도덕적, 정치적 투쟁, 그리고 내적 갈등까지 다양한 요소가 섬세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마치 그의 머릿속으로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고, 이는 다양한 철학적 고민을 자아내게 됩니다.

 

출처: VOGUE

 

이러한 각본의 공개는 영화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더욱 깊게 이해하고, 그 속에 숨어있는 다양한 감정과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각본을 통해 우리는 감독의 독특한 시선을 엿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영화를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